아마존과 상생하는 기업, '쇼피파이(shopify)'를 알아보자
먼저 쇼피파이를 알아보면,
쇼피파이는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을 제공 하고있는 기업 입니다.
재고관리, 결제, 주문 관리, 배송 관리 등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데에 있어서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장점을 알아보면,
첫번째, 홈페이지를 자신만의 색깔, 특성 디자인 등을 맞춤화 할수 있습니다.
즉, 원하는 디자인 및 기능의 홈페이지를 웹 코딩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이쁘고 기능적인 웹 사이트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수 있다는 점이
쇼피파이가 가진 장점입니다.
두번째, Multi channel front end.
이 기능은 쉽게 예를들면 쿠팡, 네이버, 카카오, 등 여러가지 판매 채널이 있으면
이런채널들을 하나하나 다 운영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쇼피파이가 통합해서 관리하는것입니다.
이러한 통합 기능으로 인하여 쇼피파이는 아마존과도 상생이 가능 합니다.
쇼피파이를 이용하여 아마존에 물건을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쇼피파이에 등록된 플랫폼이 아니어도 쇼피파이의 API를 이용하여
어떤 웹사이트, 앱이든 쇼피파이의 쇼핑/결제 시스템으로 이어 줄 수 있습니다.(Single back end)
세번째, 데이터 관리
쇼피파이의 두번재 장점으로인해 쇼피파이에는 판매되는 물건의 데이터가 쌓이게 됩니다.
어떤 채널에서는 어떤 전략이 잘먹히고, 어떤채널에서는 이런 전략이 잘먹히고
어떠한한 물건들이 잘 팔리고, 등등 광범위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자들에게 솔루션의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간소화된 결제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매출 구조를 살펴보면
첫번째, 구독료(플랫폼 사용료)
판매자가 일정부분의 금액을 지불하고 쇼피파이의 기능들을 이용합니다.
이것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소규모의 판매자일 경우 수동으로 해도 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선택할수 있게끔 만들어서 판매자의 규모에 맞춰서 구독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회원 솔루션 및 부가 기능
앞서 설명드렸던 데이터관리를 통해 해당 판매자에게 솔루션을 제공할수도 있고,
배송 관리, 결제 관리, 캐피털 서비스, POS 기기등 부가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미래
쇼피파이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려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적자 이긴 하지만 규모의 경제를 실현한뒤 이익을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쉽게말해 쿠팡, 아마존과 같이 적자를 내더라도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낸뒤 이익을 내는것 입니다.
그리고, 쇼피파이가 영입한 고객들은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여러 요인들을 살펴보면 쇼피파이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기업 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매수 추천이 아닙니다)
(저와는 생각이 다르신분들도 있을수 있습니다. 반대의 성향의 주장도 함께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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